안녕하세요 냉면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드래곤볼 Z 초오공전 - 각성편 이라는 고전 게임 입니다.
소개
드래곤볼 게임 시리즈.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드래곤볼을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돌격편과 각성편의 2가지가 있다.
줄거리
게임시작부터 피콜로 대마왕까지의 싸움을 그렸다.
평상시에는 선택지가 있는 어드벤처 형식으로 진행되며, 적과 전투를 시작하면 쿼터뷰 형식으로 진행된다.
적과 손오공이 필드 양 끝에서 슬금슬금 다가오며, 먼저 중앙에 접근한 사람이 몸이 빛나면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전투력이 높은 적일수록 중앙으로 접근하는 이동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동속도만 보고도 적의 수준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다.
필살기술(A버튼), 펀치기술(Y버튼), 킥기술(B버튼)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공격하면 된다. 적이 먼저 중앙에 도달해서 몸이 번쩍일 경우에는 방어기술(X버튼)를 눌러주면 된다.
방어기와 반격기의 경우 종류에 따라 방어/반격할 수 있는 공격 계통이 정해져 있으며 이 상성관계를 파악하여 적의 공격을 캔슬시키거나 받아치고 강한 공격기를 때려박는 것이 전투의 기본 전략이다. 하지만 오공이 먼저 중앙에 도달한 경우 커맨드를 누르지 않으면 적을 기다릴 수 있으며, 적과 동시에 공격하면 준비 동작이 필요한 기술이 아닌 이상 거의 반드시 선공으로 적의 공격을 캔슬시킬 수 있어서 이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봉쇄하고, 수준이 낮은 적은 기절 상태로 만들고 에네르기파 등의 강한 공격기를 이용해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는 전략도 유효하다.[3
기술의 설정은 이동중에 START로 할 수 있으며, 기술을 많이 쓰면 쓸수록 숙련도가 올라가 새로운 기술을 익히게 된다.
게임의 스토리가 오공의 시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연들의 전투는 간소화된 연출로 넘어가지만, 반대로 오공이 관여한 전투는 이렇게까지 만드나 싶을 정도로 비중 없는 단역들까지 원작을 재현한 점이 특징. 어드벤처 파트의 선택지나 미니게임의 성공/실패에 따라 약간 내용이 달라지거나 생략되는 분기도 존재하며, 이 분기를 원작에 맞게 따라가면 스토리 달성도가 오른다.
한글 다운로드
설치
해당 롬을 다운 받은뒤 /home/deck/Emulation/roms/snes 폴더에 놓고
steam rom manager에서 자동 등록 하면 된다.
플레이가 원할이 진행 됨을 확인 하였다.